티스토리 뷰

목차

    임신의 극초기 시기는 일반적으로 1주~ 3주까지를 의미합니다. 임신극초기 시기에는 대부분 알아차리기 힘드나 예민한 분들은 3주차부터 미세한 증상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미열이나 오한 가슴통증 아랫배통증 미식거림 등 다양한 증상들이 있는데 몸이 미세하지만 평상시와 다르다면 임신을 빨리 알아차리고 임신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블로그인기글 ⬇️⬇️

    2024년 난임지원금 신청, 소득폐지, 확대된 혜택

     

    임신극초기 시기 1주~3주

    임신1주차 증상 알아보기

     

    많은 분들이 착상이 되는순간 임신 1주차 라고 생각하시는데 산부인과에서는 다르게 계산을 합니다. 새로운 난자가 만들어지는 시기, 즉 생리가 진행되는 주 입니다. 이때에는 생리날이며 여러가지 몸의 변화가 생깁니다. 

     

    지속적으로 생리혈이 나오고 아랫배가 묵직하거나 뻐근하는 등의 생리통 증상이 있습니다. 

    생리시작 직전에 특정 음식을 먹고싶다거나, 과식을 하는 등의 식욕의 변화가 있기도 합니다.

    배탈이 자주 나기도 하며 머리가 아프기도 합니다.

     

    임신2주차 증상 알아보기

    한달에 한번 배란이 되는 배란일을 임신 2주차가 됩니다. 생리가 끝난 직후부터 자궁내막이 두터워지면서 수정을 준비합니다. 이때 배란된 난자와 정자가 수정이 되면 착상하는데 까지 약 7~8일이 소요됩니다. 이때까지도 임신테스트기는 한줄로 나옵니다. 

     

    임신3주차 증상 알아보기

     

      착상이 이루어지는 시기로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임신극초기 증상을 느끼기도 합니다. 착상과 관련된 느낌으로 임신관련 호르몬인 hCG가 분비되며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1. 미미하게 착상혈이 나올 수 있습니다. 1일~3일 이내로 조금씩 나올 수 있습니다.

    2. 종종 아랫배가 묵직하거나 따끔따끔합니다.

    3. 속이 약간씩 울렁거리가나 음식냄새에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

    4. 변비 또는 설사등의 임신초기 소화계계통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5. 소변빈도가 증가하여 자주 소변을 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유방이 부풀고 단단해지면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7. 감기처럼 살짝 오한이 올 수 있습니다.

    8. 배란기때 상승했던 체온이 그대로 유지되면서 계속 고온으로 유지됩니다. 감기의 미열증세로 오해할 수도 있습니다.

    9. 갑자기 심리적으로 예민해지는등의 호르몬 변화가 민감하게 느껴집니다.

     

     

    임신 극초기 주의사항

    1. 임신여부를 빨리 확인해야한다.

    임신 극초기 증상이 있다면 되도록이면 빨리 임신테스트를 통해 임신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초기증상중에 감기등의 증세와 비슷한 부분이 있어 태아에게 영향을 주는 감기약을 먹거나 엑스레이등을 촬영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 임신관련 영양제를 꼭 챙겨먹는다.

    엽산 등 태아의 발달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계속 꾸준히 섭취해야 합니다. 임신초기에 태아의 뇌와 장기가 발달하기 때문에 초기 엄마의 건강상태는 매우 중요합니다. 

     

    3. 흡연과 약물복용 음주등은 절대금지

    임신 초기는 태아가 가장 환경에 민감한 시기이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태아의 기형, 미숙아, 정신지체등의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는 흡연과 약물복용, 음주는 절대 금물입니다. 

     

    4. 극초기에는 가급정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다.

    극초기에는 화학적 유산의 확률도 크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착상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때까지 누워서 편안하게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극초기증상